번호 3674 날짜 2019-11-05 조회 69
글쓴이 학습지원센터 첨부파일
제목 [모집] 성북학습지원센터 제3, 4차 지역소비문화시설체험(뮤지컬 관람) 참여자 선착순 모집

성북시각장애인 학습지원센터에서는 "2019년 점자출판시설지원(문화체육관광부)사업"에 선정되어 시각장애인 소비·문화시설 접근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점자메뉴판이 제작된 식당과 카페 방문에 이어, 이번에는 뮤지컬 2편을 관람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아 래-
1. 사업명: 2019년 점자출판시설 지원사업 <시각장애인 소비·문화시설 접근성 향상 프로젝트 “봄!봄!봄!”>
2. 대 상: 시각장애인(복지카드 지참) 10명(뮤지컬 당 5명씩 접수)
* 1:1 안내 및 공연해설은 센터에서 해드립니다.
3. 일시 및 장소
① 뮤지컬 <세종>
- 일시: 2019년 11월 14일(목) 15시 공연
- 상영시간: 165분 (인터미션 15분)
- 장소: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②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 일시: 2019년 11월 15일(금) 15시 공연
- 상영시간: 180분 (인터미션 20분)
- 장소: 디큐브아트센터(신도림)
4. 만남장소: 추후 공지
5. 접수기간: 2019년 11월 5일(화)~모집 시까지.
*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접수 당시 확정(또는 대기) 공지.
* 뮤지컬은 1인 1편만 관람 가능함.(중복접수 불가)
6. 신청방법 : 전화 및 내방접수. (선착순 접수)
7. 담당 및 문의: 학습지원센터 서승희 팀장 / 02-923-4555(내선330)
8. 작품 소개
① 뮤지컬 <세종>
출연: 정상윤(세종), 남경주(태종), 정연(소헌왕후), 이경수(전해운), 황민수(양녕/장영실), 김준우(운검)
내용: 1418년, 방탕한 생활을 일삼는 세자 양녕 대신 왕위에 오르게 된 충녕. 자신의 뒤에서 정치의 끈을 놓지 않는 아버지에게서 벗어나고자, 자신만의 정치를 하기 위해 맞서기 시작한다. 결국 아버지의 손에서 벗어나 용상을 지켜내지만, 여전히 충녕 앞에는 수많은 걸림돌이 놓여 있는데....
세종대왕의 일대기를 그린 뮤지컬 <세종, 1446>은 왕이 될 수 없었던 충녕이 왕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한글 창제 당시 세종의 고뇌와 아픔 등 우리가 알지 못했던 인간 ‘이도’로서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시력을 잃어가면서도 백성을 위해 한글창제에 대한 의지를 놓지 않았던 세종의 시련과 고뇌의 모습은 현실에 지친 이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해줄 것이다.
②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출연: 김소향(마리), 김연지(마그리드), 박강현(페르젠), 민영기(오를레앙), 김영주(로즈)
내용: 18세기 베르사이유 궁을 배경으로 ‘목걸이 사건’, ‘바렌 도주 사건’, ‘단두대 처형’ 등의 역사적 사건을 재해석하여 그녀의 화려하면서도 비극적이고, 드라마틱한 삶을 담고 있는 작품이다.
프랑스의 화려한 궁전에서 호사스러운 생활을 만끽하고 있는 왕비 마리 앙투아네트. 그녀와는 다르게 굶주림과 빈곤에 시달리는 국민들. 빈민 마그리드는 우연히 만난 마리 앙투아네트에게 도움을 청했지만, 마리 앙투아네트는 오히려 그녀에게 샴페인을 끼얹는다. 마리 앙투아네트를 끌어내리려는 배후에 의해 ‘목걸이 사건’이 일어나게 되고, 모든 비난은 마리 앙투아네트에게 향한다. 이윽고 민중의 불만이 폭발하여 프랑스 혁명이 일어나고, 1793년 루이 16세는 단두대에 의해 처형된다. 지금껏 마리 앙투아네트를 미워하며 살았던 마그리드는, 모든 것을 잃은 그녀를 가까이서 보면서 스스로에게 진정한 정의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되묻게 된다.